Events

LG TECH CONFERENCE 2024 탐방기

sdbeans 2024. 4. 5. 19:23

2024년 4월 4일. 좋은 기회로 초청받아 LG Tech Conference에 참여하게 되었다.

 

 

지하철 타고 마곡나루역에 하차! 4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등록처인 ISC 건물이 나온다.

벚꽃이 피기 시작한 봄날

 

등록데스크에서 명찰과 각종 기념품 (가방, 후드집업, 공책 등) 수령 후, 같이 온 연구실 선배와 만나 함께 에스컬레이터로 오프닝 장소인 5층으로 이동했다.

 

LG텍콘 키워드로 꾸며진 벽
LG TC 2024

Opening

베이글과 커피를 마시며 오프닝에 참여했다.

 

Tech Session

오프닝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사전에 신청한 Tech Session 위주로 돌아다녔는데, 공교롭게도 내가 신청한 모든 세션이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었다.

위치가 다 달랐다면 건물 이동하며 구경도 할 수 있었을 텐데, 한 곳에만 머물렀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다.

그래서 강연 중간중간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하려고 노력했다.

 

Tech Session 에서는 회사가 자랑하는 기술력, 그리고 실무에 적용되는 연구 기술을 소개했다. 연구실에만 있다 보니 연구를 위한 연구만 하게 되었는데, 관심 가진 연구 분야가 현업에서 어떻게 상업화되고, 실제로 real-life에 적용되는지 알 수 있었다.

 

 

 

Tech Session 이외에 참여한 이벤트들도 다채로워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AI가 그려주는 나만의 포토카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갖고 인공지능 모델이 특별한 캐릭터로 바꿔줬다. 나는 2.5D 캐릭터를 선택했는데, 게임 캐릭터도 조금 궁금했다.

 

친환경 플라스틱 기념품

플라스틱 블럭을 엮어 키링을 만들었다. 나눠준 가방에 바로 장착!

 

LG 이노베이션 갤러리

LG의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전자칠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필기감이 너무 내 취향이라 놀랐다.

아이패드는 종이질감 필름을 쓰고 펜슬 팁을 바꿔야 내 마음에 드는 필기감이 나왔는데...

 

Spotlight Session

포스터 세션으로, LG 연구원 분들에게 진행하신 연구 관련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그동안 진행해 온 연구와, 앞으로 진행하고 싶은 연구 주제와 비슷한 포스터가 있어서 심도 있는 디스커션을 나눴다.

 

텍콘 과방

점심 먹고 나서 둘러보았다. 화장품 샘플도 있었고, 나의 피부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기계 체험도 있었다.

IMPRINTU로 타투도 받을 수 있었는데, 시간 관계상 못 했다...ㅠㅠㅠ

게임기와 LG 스텐바이미 등 다양한 가전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있었지만, 모든걸 체험하고 싶었던 난 쉴틈이 없었다...

홈브루잉 IPA 맥주는 정말 내 취향이였다..!

 

전기차 & 푸드트럭

 

건물 밖에서 전기차 전시를 볼 수 있었고, 다양한 간식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있었다. 

 

포토부스

오프닝 & 네트워킹 세션 장소 앞 복도에 포토부스가 자리 잡고 있었다. LG TC만의 프레임으로 네컷포토를 찍을 수 있다. 요즘 유행을 따라 카메라가 위쪽에 위치되어 있었다. MZ~스러운 힙한 사진을 건졌다..!

 

 

Networking Session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는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선배 사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맛있는 음식, 맥주, 칵테일과 함께 재밌는 이야기를 나눴다.

 

 

LG Tech Conference를 마치고 이노텍 초청인재 석식 자리가 따로 마련되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임원 분들과 더 가까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재밌는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았다!

 

 

 

집에 돌아와 선물 및 기념품을 정리해 봤는데, 그 많은 것들 중 내 1픽은 캔버스 가방이다!

내가 요즘 찾아보던 스타일의 가방으로,

1. 맥북이 들어가는 사이즈

2. 캐주얼한 캔버스 백

3. 크로스로 맬 수 있음

이 세 조건을 모두 다 채웠다! 다음 날부터 바로 연구실 출근룩으로~!

 

 

LG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알찬 하루였다.

LG 사이언스파크 너무 좋다,,